반값 등록금 시위 현장에 나타난 김제동
요즘 서울대학교 학생들도 학교 법인화에 반대하면서 본부 건물을 점거하고 총장실을 점거했죠. 아마도 법인화를 하게 되면 자연히 오르게 되는 등록금때문에 반발하고 있는 것일 겁니다.
그에 이어서 전국적으로 이명박 대통령이 선거 전에 내세웠던 공약을 지키라며 거리로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주였나요. 광화문에서도 대학생들이 몰려나와서 반값 등록금 공약을 지키라며 시위를 했습니다. 그 자리에 김제동씨가 찾아 왔고, 격려의 말을 전했네요.
김제동씨의 말 중에 공감되는 내용은 "투표하세요." 입니다. 누구를 찍건 그건 당사자의 문제이고, 자신의 의견이 사회에 반영된다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지난 재보궐 선거에서 보여준 예년보다 높은 투표율... 더 나아가서 국민들이 정치에 더 많은 관심, 사회에 더 많은 관심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경제만 살리면 된다는 무책임한 생각은 이제 버리고 내가 스스로 사회를 깨끗하게 만들어 나간다는 생각, 사회의 주인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살아야겠습니다.
사회는 불평등합니다. 모두가 같은 선에서 출발하는 세상이 아닙니다. 돈 많은 사람이 더 영향력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만인에게 공평한 것이 딱 두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시간과 한표입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권리를 행사하지 않고, 사회에 불만만 늘어놓는 것처럼 한심한 일은 없겠지요. 대통령을 욕하고, 국회의원을 욕하기 전에 투표하세요. 그리고 당당히 욕하는 겁니다. !!!
ps. 오늘도 휴식하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