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둘째주 독서리스트..
1. 정의란 무엇인가
첫 번째로 베스트 셀러 목록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책인, <정의란 무엇인가> 입니다. 학교 여기저기에서도 이 책에 대한 내용들이 보이고 있는데요. 굉장히 철학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는 제목에서 부터 관심을 끌게 되는 책입니다.
|
이 책은 실제로 하버드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강의를 바탕으로 써 낸 책으로 도덕적 딜레마에서 무엇이 옳은 것인가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살아가면서 정의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끊임 없는 의문을 던지게 될 텐데요. 절대적인 정의는 있는지, 혹은 우리가 절대적인 정의라고 믿고 있었던 것 마저도 상대적인 것인지에 대해서 궁금해 졌습니다.
도서관에 검색해봤는데 이 책은 아직 도서관에 없더군요. 나중에 북 카페나 대형서점에 가서 하루 종일 자리 잡고 읽어봐야겠습니다. ^^ 정의란 무엇인가.. 삶을 살아가는데 어떤 가치관을 확립해 줄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을 주는 책입니다.
2. 1Q84
소설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요즘 다 읽어 보셨을 책입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명작인 <1Q84>가 바로 그것인데요. 이미 1권을 읽은 상태에서 한달가량 공백이 생겨버린 책입니다.
|
|
|
서로 다른 두 가지 내용이 번갈아가면서 흘러가는... 그러면서도 이 두 가지 스토리가 서로 연관성이 있다는 증거를 끊임없이 던져 흥미를 잃지 않게 해주는.. 그래서 계속 빠져들게 만드는 마법과도 같은 소설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조만간 <1Q84> 1권의 리뷰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 책은 연구실 선배님께서 저에게 1,2,3 권을 모두 빌려주셔서 당장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1권을 읽고 아직 리뷰를 안 써놔서 2권을 안 읽고 있는데, 얼른 읽고 돌려드려야 겠어요. ( 사실 연구실의 다른 분께서 다음 차례를 기다리고 계셔서 얼른 읽어야 한답니다. ㅋㅋ ) 1Q84 시리즈도 얼른 읽고 리뷰를 쓰겠습니다. ^^ 2권의 내용이 어디로 흘러갈지 궁금해지네요 ^^
3. 프로블로거
블로깅 방법론에 대한 책이 요즘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로 어떻게 돈을 버는지, 블로그 마케팅으로 성공을 할 수 있는 방법이라든지.. 블로그가 대중에게 좀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수 있는 책이 많은데요. 그런류의 책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어찌 보면 블로그 교과서라고 할 수 있는 책이 있습니다.
|
해외 블로고 스피어에서 꽤나 유명했던 대런 로우즈와 크리스 개럿이라는 블로거가 블로그로 먹고 살수 있는 방법, 즉 프로 블로거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적어 놓은 책입니다. 이 책은 학교 도서관에 있어서 이미 빌려놓은 상태이지만 빌려 놓은지 2달이 다 되어 가네요. ( 반납 독촉이 와서 기간을 연장해 놓은 상태입니다 ㅋㅋ 다음 예약하신 분이 없어서 다행이지요 )
한국의 블로고 스피어와 약간 다른 점도 있지만 기본적인 블로그 스피릿은 동일 할 수도 있고, 꽤나 유명한 블로그 서적이기 때문에 꼭 읽어보고 싶은 책입니다. 꾸준히 하나씩 읽고 제 방식으로 해석해서 블로그팀 카테고리에 하나씩 포스팅 해야겠습니다. ㅎ 그대로 벳기면 저작권 위반이기 때문이죠. ㅜㅜ
4. 잡스처럼 꿈꾸고 게이츠처럼 이뤄라
애플의 i 시리즈가 한국을 강타하고 있는 요즈음 IT 업계의 두 인물을 비교한 책이 제 눈에 들어왔습니다. 바로 1990년대 ~ 2000년대 초중반까지 전세계 IT 업계를 이끌었던, 부자의 대명사였던 "빌 게이츠"와 현재 IT업계를 이끌어나가고 있는 스티브잡스 ( 빌 게이츠와 스티브 잡스의 비교는 1990년대부터 있었습니다. )를 다루고 있는 책입니다.
|
IT업계를 이끌었고 IT업계를 이끌어 나가고 있는 두 동갑내기 거물들의 인생을 비교한 책입니다. ( 앞으로 IT업계를 이끌어 나가고 싶은 제가 읽고 싶다는 얘기는 차마 못 하겠습니다.... (잉?)) 아무튼 IT를 전공하고 있는 입장에서 생략하고 넘어 갈 수 없는 이 두 인물에 대한 책은 분명 매력적으로 다가 옵니다.
이 책도 이미 빌려논 상태이고, 읽기만 하면 됩니다. ^^ 읽기만 하면 책이 굉장히 많네요 ㅎ 이 책도 잘 읽어서 리뷰를 써봐야 겠습니다.
Thank you – Gracias. A shop in Madrid HDR by marcp_dmoz |
독서의 계절 가을님은 가셨지만 저의 독서는 이제 시작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블로그 팁과 소셜네트워크 자기계발과 더불어서 독서평도 근근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러면 너무 짬뽕 블로그가 되려나요? ㅎㅎ
여러분은 어떤 책을 읽을 계획이신가요? 추천해주고 싶으신 책이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