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깅, 하루에 몇 시간이나 하세요?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궁금한 내용중에 이웃분들은 과연 얼마나 많은 시간을 블로깅에 할애하는가 였습니다.
그날 포스팅하는 내용에 따라서 투자시간이 길어 질 수도, 짧아 질 수도 있겠지요..
또 블로그 이외의 이벤트들..
예를 들면, 제 경우엔 지난 10월 말에 중간고사 기간과 겹쳐서 일주일~10일 정도는 포스팅을 아예 못 했거나 제대로 된 포스팅이 없었습니다.

Alice in Wonderland: White Rabbit - Who Killed Time?
Alice in Wonderland: White Rabbit - Who Killed Time? by Brandon Christopher Warren 저작자 표시비영리


블로깅 시간과 블로그 포스트의 질이 정비례 하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비례하는 관계인 것 같습니다.
제작년 즈음의 제 블로깅 시간은 하루에 1시간이 안되었습니다.
전문 분야도 없어서 그 날의 제 관심분야라든지 제가 관심있어 하는 분야에 대해서 끄적끄적 적기만 했었죠.
작년부터는 1시간 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슬슬 IT와 인터넷 이라는 전문 분야를 찾아 가고자 이런 저런 자료를 수집했기 때문이죠..

요즘은 이웃 블로그의 방문 시간까지 겹쳐서 하루 3~4시간 정도는 블로그에 할애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안 하는 지인들은 너무 많이 하는거 아니냐고 묻기도 하는데요..
뭐, 파워 블로거 분들은 하루 5~6시간 정도는 할애하지 않으시나요? ㅎㅎ

Playmobil Pocketmod - Miniture GTD (9/365)
Playmobil Pocketmod - Miniture GTD (9/365) by orangeacid 저작자 표시

1시간 정도는 이웃관리와 댓글 관리에 사용하고..
1시간 정도는 글쓰기와 자료 수집 등에 사용하고..
1시간 정도는 관심 분야 글 찾아 읽기에 사용하고..

하루 인터넷 사용 시간이 10시간 이상이니 인터넷을 켤 때부터 끌 때까지가 블로깅 시간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ㅎㅎ

여러분들은 하루에 블로그 몇 시간이나 하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