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보면 길가에 쓰레기를 아무렇지 않게 버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정말 교양없고 무식해 보이죠. 가정 교육을 판타지로 받았는지 자기가 먹은 과자 봉지나 아이스크림 막대기를 길바닥에 정말 아무 거리낌 없이 버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담배 꽁초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버스를 타고 창 밖을 보다가 검은색 아스팔트에 하얀색 뭔가가 떨어져 있길래 봤더니 담배 꽁초가 엄청 많이 떨어져 있었습니다. 아마 신호대기를 하면서 담배를 피던 사람들이 신호가 풀리자 아스팔트로 집어 던져서 그 담배 꽁초가 쌓여 있는 모습 같습니다.




 솔직히 담배 피는 사람들 자신들이 타인에게 무슨 피해를 주냐고 반박을 하지만 이런 사람들 때문에 엄청 욕을 먹는 것 같습니다. 간접 흡연 문제도 그렇고 이렇게 담배꽁초를 길 바닥에 아무런 양심의 가책없이 버리는 사람들도 있구요. 바닥에 침을 그것도 가래 침을 뱉는 흡연자 분들도 있습니다. 이게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아닌지 정말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담배 꽁초 뿐만아니라 길거리를 보면 어렵지 않게 쓰레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나만 다니는 길이 아니고 다른 사람도 다니는 길이니까 쓰레기는 쓰레기 통에 버려주세요. 그리고 시청에 계신 분들은 쓰레기 통을 곳곳에 설치해 주셔서 사람들이 쓰레기통에 쓰레기를 버릴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버릴 쓰레기가 있는데, 쓰레기 통이 없어서 한참 들고 다닌 적이 한두번이 아니거든요.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맙시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