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락부자를 꿈꾸는 당신에게. < 복권 당첨자의 최후 >


 인생은 한방이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흔히 로또나 모험적인 주식 투자등으로 큰 돈을 번 사람의 이야기에 매료되어서 이런 말을 하고 다닐 텐데요. 벼락 부자라는 말이 있습니다. 벼락이 치듯 갑자기 큰 부자가 된 사람들을 일컫는 말인데요. 누구나 한번씩은 이렇게 벼락부자가 되는 것을 상상합니다. 하지만 벼락부자가 되면 생각만큼 행복 할 까요? 관련 기사를 소개하겠습니다.

160억 로또의 교훈 “다시는 부자되기 싫어”  - 나우 뉴스


Sacro e Profano
Sacro e Profano by Ciccio Pizzettaro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우리가 흔히 말하는 "꽁돈"( 공짜로 얻은 돈 )이 사람의 생활을 어떻게 바꾸어 놓는지 보여주는 단편적인 예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기사를 차근히 읽어보면 전형적인 벼락부자의 예로 이 사람이 벼락부자가 된 이후로 어떻게 살았으며, 어떻게 불행해 졌는지가 잘 보입니다.

 돈이 없을 때에는 돈을 벌기 위해서 노력하거나 돈을 벌 생각을 했지만 갑작스럽게 많은 돈이 생기게 되면, 돈을 쓸 생각만 하게 됩니다. 또 한,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없게 만드는 경제적 걸림돌이 없게 되기 때문에 돈을 사용하는 데에 있어서 제한이 없어지고 그러한 소비는 습관이 되어 결국엔 얻은 돈이 많다고 하더라도 잘 못된 소비습관 때문에 빈털털이가 되고 말죠.

 기사에서 소개한 이야기에서도 마찬가지로 돈을 펑펑 썼으며, 더 큰 향락을 즐기기 위해서 약물에 까지 손을 댄 것이 보입니다. 결국 삶이 무기력해지고 아무런 감흥도 느끼게 될 수 없어 지는데요. 이것이 복권의 가장 큰 단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결국 복권에 당첨 된 이 청년은 복권에 당첨되어 돈을 많이 가지고 있던 시절의 자신을 부끄럽게 생각하고 "다시는 부자가 되기 싫다."고 하고 있습니다.

when your thoughts get painted on the wall
when your thoughts get painted on the wall by notsogoodphotography 저작자 표시


 돈이라는 것이 참 우스운게 우리는 살면서 어떤 행동을 하건 돈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돈을 벌기위해 일을 하고, 그런 원리에 의해서 세상이 돌아가게 되죠. 하지만 그렇게 원하던 돈을 얻게 되면 사람들은 갑자기 목표를 잃게 됩니다. 그리고 돈을 쓰기 시작하죠. 소비 습관이라는 녀석은 가장 무서운 습관 중에 하나인데, 잘 조절하면 돈이 저절로 생기기도 하고 잘 못 길들이면 집안이 거덜나기도 합니다.

 실패한 벼락 부자들의 가장 큰 특징이 이런 소비 습관이 제대로 잡혀 있지 않은 가운데 많은 돈을 얻게 되고, 결국 더욱 안 좋은 소비 습관 ( 슈퍼카를 사거나 마약이나 약물에 손을 대는 등 ) 을 불러 일으켜서 벼락부자가 되기 이전 보다도 더 불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고기도 먹어 본 놈이 먹는다." 라는 속담이 있듯이 돈도 잘 쓸 수 있는 사람이 벌어야 행복해 지는 것 같습니다.

~ Fun EZ Photography ~
~ Fun EZ Photography ~ by ViaMoi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벼락부자를 꿈꾸는 여러분에게 드릴 말은 벼락부자를 꿈꾸기 전에 자신이 벼락부자가 되어도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는지를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갑작스러운 돈 벼락은 행복의 메신저가 아닌 벼락 맞아서 죽을 수도 있는 위험한 사건임을 다시한번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땀을 흘려서 번 돈이 가장 소중하고 그런 돈을 사용하면서 돈 쓰는 법을 배워 가는 것 같습니다. 자수성가한 부자들이 돈을 많이 번 이유가 능력이 출중하고 투자를 잘 해서 일 수도 있지만 돈을 버는 과정, 돈을 모아가는 과정에서 돈 쓰는 법을 뼈속 깊이 새겨서 배웠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