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 소년 합창단이라고 들어보셨습니까?
인터넷에서 많이 들었던 합창곡인데 제목이 알고 싶어서 한참 찾은 결과 리베라 소년 합창단이 부른 곡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곡을 듣고 있으면 소름이 좌악 돋으면서 온 몸과 정신이 정화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저만 그런가요? 디시인사이드에만 가더라도 정화글에 달려 나오는 음악으로 많이 들을 수 있었죠. 뭐 이른바 "찬양글; 태연 찬양, 유리 찬양 등등 "에서도 많이 들을 수 있던 음악입니다. 합성에 많이 쓰이는 합창곡이어서 궁금하던 차에 찾았습니다.
약간 팝 적으로 편곡한 곡도 있네요. 정신이 흐려질 때, 스트레스 받을 때 눈감고 들으면 스트레스가 싹 날아 갈 것만 같은 곡입니다. 사람의 목에서 어떻게 저런 "천상의 목소리" 나올 수 있을지 신기하기만 합니다. 그럼 리베라 소년 합창단에 대해서 조금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기까지 포스팅하면 재미 없으니.. )
Blessed by creativesam |
원래는 리베라 합창단이 아닌 성 필립스 소년 합창단( St. Philip's Boys' Choir )이 정확한 명칭이라고 합니다. 이들의 앨범중 Libera라는 앨범이 인기를 얻어서 리베라 소년 합창단이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위에서 들으신 곡은 이들의 음악중에 가장 잘 알려진 Sanctus( 상투스 )라는 곡으로 보이스 소프라노의 화음이 정말 인상적인 곡이죠. 광고나 BGM으로 많이 쓰여서 누구나 들으면 "아 이거~"하고 느끼시게 될 겁니다.
Nimbostratus Clouds by loswl |
오랜만에 귀 정화하고 가세요~~
전 지금 한 시간째 듣고 있네요. ㅎㅎ
아 그리고 2010년 4월 11일 오후 3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내한 공연이 있다고 하네요. 이거 지름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