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는 정말 숨겨진 서비스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영어이름 추천 서비스인데, 이번에 검색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가 한글이름을 영어 이름으로 바로 알려주는 한글이름 영문표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인터넷 기사가 뜨면서 자신의 영어이름을 확인하려는 사람들의 검색으로 "영어이름"이라는 검색어가 순위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영어이름을 정확히 알고 있습니까? 중 고등학교때 한글 발음이 영어발음과 어떻게 대응되는지를 배우면서 여러분의 한글이름을 영어로 표기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애매한 발음이 있고, 외국인들이 발음하기 어려운 발음들도 있어서 대체 발음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네이버는 이번 8월 7일 이용자 검색 수요를 반영한 콘텐츠 검색 강화의 일환으로 영어이름 추천서비스인 "한글 이름 영문 표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영어 이름 추천 서비스는 실제 네이버 인물정보 DB에 등록된 영문 이름 데이터를 통계하여 각 이름별 우리나라 사람들의 주요 사용빈도를 추출하여 사용빈도가 높은 순서대로 추천하는 서비스입니다.


 최근들어 해외의 여행이나 어학연수, 유학, 다른 자격증 밑 입사 원서, 명함 등에 영문이름이 사용되면서 자신의 정확한 영문이름 표기에 관심이 늘어가고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검색 포털인 네이버에서도 이런 수요에 대해서 "영어이름 추천"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번 영어이름 추천 서비스는 네이버랩에서 제공하는 "네이버랩 언어변환기"의 옵션중 하나입니다. 재미있는 서비스를 하고 있는 네이버랩 언어변환기를 조금 살펴보자면,



 영어단어의 한글 발음을 적으면 바로 영어 스펠링이 뜨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임프레시브" 라는 한글 단어를 쓰면 impressive라는 영어단어가 나타납니다. 재미있는 기술입니다. 영어단어의 발음은 기억나지만 스펠링이 기억나지 않을 때, 유용한 기술입니다.



 네이버 언어변환기에는 영어 뿐만아니라 일본어, 중국어, 한자도 변환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어, 중국어 발음을 한글로 입력하면, 해당하는 언어의 글자로 표기를 해줍니다. 한자는 한자를 입력하면 해당 한자의 독음을 표시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아무튼 네이버에는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의 새로운 기능들을 찾아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 인듯 합니다. 더 많은 내용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네이버랩에 가시면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