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피탈리즘 열아홉번째 미션

1. 미션 내용

 주식 시장이 미친 듯이 과열되고 있고 당신의 회사는 생긴지 얼마 안되고 적자를 내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주식이 계속 기록적으로 치솟고 있다. 당신은 새 주식을 발행하여 쉽게 수천만 달러를 모아 광범위한 연구 개발 사업에 적극적으로 쏟아 부어 왔다. 그러나 거품이 터지고 주식 시장이 심각한 조정 국면에 빠져 들어, 당신은 엄청난 대가를 지불했다. 당신의 공장들은 놀고 있고, 당신의 연구소들은 매달 수백만 달러를 없애고 있다. 주식 시장이 슬럼프에 빠지고 회복 기미가 없자 당신의 현금 보유량이 낮아지고 있다. 회사의 창업자이자 최고 경영책임자로서 당신의 부와 명예는 이제 생사의 기로에 서 있다. 당신의 목표는 연간 5억 달러의 수익을 달성하고 당신 회사의 주가를 과거 최고점인 1500달러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것이다. 주어진 기간은 40년이다.



 주가를 끌어올리고 순이익을 5억달러 이상 올려야 하는 미션입니다. 주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미션입니다.


2. 초기 상황

 이번 미션은 디트로이트, 요한네스부르크, 리스보아 이렇게 3개의 도시를 배경으로 합니다. 여러분의 기업은 3천만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1446만달러의 적자를 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사업체는 연구소 단 4개 뿐이고 공장과 소매점은 초기에는 없습니다.  이런 연구소는 여러분에게 높은 기술 점수를 안겨주지만 수익을 창출해 낼 수는 없으므로 적자를 내고 있는 상태입니다.



지속적인 적자로 여러분은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또  한 추가적인 주식을 발행할 수도 없는 상황이므로 추가적인 자금 융통은 불가능합니다. 여러분 회사의 주가는 현재 25.74달러입니다. 이 주가를 1500달러로 올려야 하는게 이번 미션의 과제입니다.



 여러분의 연구소에서는 위와 같은 것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사업을 시작 할 떄, 위의 물품들부터 시작해야 할 것입니다.


3. 전략

1) 침대를 팔자

 저 자본으로 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고 부가가치 사업인 침대를 팔도록 합니다. 사업을 시작하기에 침대가 좋은 이유는 가격 조정만 잘하면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어서 공장가동률이 올라가고 침대를 많이 팔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 주의 할 것은 벌목장을 지을때 품질이 좋은 목재는 땅값이 비싸서 바로 파산 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땅값이 싼 곳을 골라서 벌목장을 짓도록 합니다. 그리고 공장과 소매점은 붙여 짓습니다. 또 한 도시를 고를 때에도 공황상태인 도시보다는 번창하고 있거나 붐이 일고 있는 도시에서 시작을 해야 편합니다.

 침대를 팔면서 생기는 수익으로 다른 분야로의 확장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사업을 확장시키고 안정시키기를 반복하면 회사의 순수익이 5억달러를 넘기는 것은 시간 문제 일 것입니다.


2) 주가를 상승시키자

 이번 미션이 주가와 관련있는 만큼 주가를 상승시키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1> 본사에서 홍보에 투자를 하자.


 
 본사에서 기업의 공공홍보와 투자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투자되는 비용을 최대로 하면 주가가 상승합니다. 주가를 올라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투자홍보와 공공홍보를 하시기 바랍니다.


2> 주식의 수를 줄이자.

  발행된 주식의 수가 적으면 주가는 상승하게 됩니다. 즉, 사고 싶은 사람은 많은데 주식이 적다면 주가가 상승하는 원리입니다. 만일 현금이 많이 남는다면, 주식을 다시 사들이는 작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주가는 상승할 것입니다.


3> 안정적인 순수익을 꾸준히 유지하라.

 순수익을 꾸준히 유지한다면 여러분의 주식은 상승할것입니다. 안전하게 수익을 올릴수 있다면 여러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수단일 것이기 때문에 수요가 늘고 자연스럽게 주가가 상승하게 됩니다. 


 열 아홉번째 미션역시 그다지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