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위한 시간관리법


  세상은 불공평합니다. 누구나 같은 선상에서 출발하는 육상경기와 다르게 누구는 태어나자마자 물려받을 재산과 기득권을 얻고 누구는 가난함과 빚을 물려받게 됩니다. 결코 세상은 공평하다고 할 수 없지만 단 한가지 만인에게 공평한 것이 있으니 바로 시간입니다.


시간흡혈귀를퇴치하는유쾌한방법
카테고리 자기계발 > 자기능력계발
지은이 댄 케네디 (랜덤하우스코리아, 2005년)
상세보기


 부자에게도 하루는 24시간이고 가난한 사람에게도 하루는 24시간입니다. 따라서 주어진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면 가난한 사람이 부자가 되고, 잘 못 쓴다면 부유한 사람이 가난해 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 역시 시간관리에 대한 방법과 자세에 관심이 많아서 이런저런 책들을 찾아보던차에 제목이 인상깊어 집어 든 책이 《시간흡혈귀를 퇴치하는 유쾌한 방법》입니다. 시간을 빼앗는 소소한 사람, 사건, 일들을 흡혈귀로 만들어 퇴치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역시 외국 사람들은 흡혈귀 이야기를 많이 좋아하나 봅니다. 

 잘 보면 우리 생활에서 시간을 30분씩 빼앗아 먹는 모기 같은 시간 흡혈귀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간 있으세요?' 하며 다가오는 동료부터 시도때도 없이 울려대는 전화, 내 의지와 상관없이 자주 잡히는 회의까지 참 다양한 녀석들이 우리 시간을 헤집어 놓고 있습니다.

 책에서는 이런 시간 흡혈귀들을 퇴치하는 단호한 방법들을 알려줍니다. 하지만 다소 이기적으로 보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자가 외국 사람이라 개인주의적 성향이 만연한 사회의 예를 들고 있습니다. 이 경우를 우리나라 사회에 그대로 적용했다간 사회 생활 못 하는 사람으로 낙인찍히겠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 좀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싸가지 없어 보이는" 사람으로 보이겠지요. )

뭐 기술적인 이야기는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도 그대로 받아 들이지 마시기 바랍니다. 비판적인 수용자세가 필요한 책이라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